한여름의 애니메이션 #3

7.3

여름의 스킬은 배트를 강하게 휘두르는 것 외엔 정해놓은 것이 없었다. 심적으로나 물적으로나 여유가 없었고, 그 때문에 벌써 스킬 구현을 해야 할 때가 됐다는 걸 모르고 있었다. 일단 여름이를 처음만들 때부터 생각해 놓은 휘두르기부터 구현하고, 그 이후의 스킬은 출퇴근 시간에 구상해보도록 하자.

휘두르기(Swing) : →A or B. 발동도 빠르고 장풍도 반사할 수 있지만, 짧다.

7.5

건강 이슈로 작업을 쉬었다. 몸이 예전 같지 않다는 생각이야 늘 느끼고 살지만 최근 부쩍 안좋아진 느낌이다. 잠이 보약이다. 잘 자자.

딱!

비네트의 물건도 받아칠 수 있다.

하지만 쉰 덕분에 며칠간 스킬에 대해 좀 더 고민할 수 있었다. 그리고 기획을 확정.

  • 휘두르기(Swing) : →A or B. 발동도 빠르고 장풍도 반사할 수 있지만, 짧다.
  • 돌격(Charge) : ← A or B, 팔로 얼굴을 가리고 돌격한다. 도착해서 적에게 닿으면 1타를 추가. 돌격 시 슈퍼아머
  • 점프내려치기(JumpingSmash) : ↑ K, 테리의 파워덩크. 상승 시 데미지 판정
  • 밟고 차기(StepKick) : → K, 하단. K로 연계 시 추가타.
  • 홈런(HomeRun) : ↓→ B, 초필. 1타로 상대를 위로 띄우고 2타째 강한 휘두르기

홈런은 화면에서 이리저리 튕기는 연출을 하고 싶다. 때문에 다소 난이도가 있어보이고, 나머지는 기존 스킬 코드의 응용이라 쉽게 구현할 수 있어 보인다. 작업을 해보자.

돌격기도 완료.

7.9

밟고 발리킥. 첫타는 하단이다.

점핑 스매시. 두번째 타격은 점프공격이기 때문에 앉아서 막지 못한다. 밟기공격과 함께 이지선다를 노려 상대를 혼란스럽게 하는 용도.

7.12

한여름의 모든 스킬 완료. 이제 세컨더리 애니메이션의 시작

한여름의 애니메이션 #3”의 13개의 생각

  1. 혼자서 쉬지않고 달리시는 모습을 보니 정말 대단하고 대단합니다,,

    출소 후 바깥 세상에 나와보니 세상이 정말 많이 변했군요…! 전 실력이 없어서 ai로 꿀빨 수 있는 방밥을 찾아봐야겠습니다..

    1. 출소한 걸 핑계삼기엔 한참 전이잖습니까…

      하지만 AI가 새로운 기회인 건 맞는 것 같슴다.

      1. 열심히 살아서 뭐합니까? 감옥 보내고 싶은 사람한테 걸리면 감옥갈껀데 말입니다… 다음번 갈거면 무기징역으로 갈 생각입니다

  2. 빠따를 사용하는 격겜 캐릭터라면 철권의 네간이 있었죠. 그쪽은 배드애스 아저씨라 좀 방향성이 다르긴 하겠지만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