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버 클럽

3.4

도레미의 배경이다. 카지노 역시 생각보다 자료가 많지 않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좁지만, 에이콘에 나름대로 어울리는 어셋이 있었다. 다행스러운 일이다.

가운데 홀에서 싸우도록 하고 싶기 때문에 인테리어 공사를 좀 해야 한다.

블렌더로 가져와 불필요한 것들을 지워주고 재배치.

그리고 라이팅.

사이드뷰로 놓으니 도박시설이 눈에 잘 띄지 않아서 아쉽다. 바닥 반사는 어차피 표현안될테고… 간접광이나 잘 표현됐으면 좋겠다. 이제 로폴화해보자.

3.5

로폴화 중 타임오버

3.6

로폴화 후 적용. 스팟라이트가 캐릭터는 덮고 싶고, UI는 덮고 싶지 않아서 요리조리 머리를 굴린 결과 아.. 유니티엔 큐가 있었지! 싶어서 적용했더니 잘 된다. 큐는 요래저래 쓸모가 많다.

실내 흡연이 허용되는 시기

3.7

레벨컬러를 채워놓고 완료!

담배연기 가득한 어두컴컴한 도박장, 추후 뒤쪽에 구경꾼들을 그려넣어야 한다. (언제가 될 지는 모르겠지만, 이게 참 큰일이다.)

이로서 목표했던 배경제작도 모두 끝났다. 이제 배경을 만들며 튀어나온 버그들을 잡아보자.

클로버 클럽”의 5개의 생각

  1. 조명을 좀 더 밝게 할 수 있을까요? 뭔가 좀 낮은 느낌이 들긴 한데, 뭐 알겠어요 ㅋㅋ

    도박 시설이 보이지 않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전투 구역을 더 오른쪽으로 옮겨서 테이블이 보이도록 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테이블을 완전히 다른 곳으로 옮기는 게 좋을까요? ㅋㅋ

    1. 최종 밝기는 유니티 엔진에 넣어본 후에 결정돼요. 저도 좀 어두운 것 같기는 한데, 스팟라이트의 볼륨이 들어가면 이대로가 나을 수 있어요.

      도박 시설은 별 수가 없습니다. 칩이라도 좀 세워놔볼까…생각하고 있어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