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저택

2.20

프리오리의 배경이다. 로판 열풍 때문에 대저택은 어셋이 많다. 인테리어가 필요한 것은 아니므로, 외관만 있는 걸로 찾아보자.

게임뷰의 시점이 낮으므로 대 저택 전경이 모두 들어오는 편이 좋겠다. 세번째걸로 선택.

스케치 작업 중. 어셋에 생각보다 프랍이 많지가 않다. 있는 걸로 잘 꾸려보자.

2.21

식생을 준비하자. 테마는 가을

2.23

주인이 죽고 모두 떠난 흉흉한 대저택이므로, 관리가 안된 정원이어야 한다. 정원사의 손길을 벗어난 회양목은 무성히 키가 커져있을테고, 바닥에는 잡초가 즐비할 것이다. 그런데 관리가 잘 된 정원보다 이런 자연스러운 정원이 더 예뻐 보인다.

좀 더 을씨년스럽게 보이기 위해 듬성듬성 키가 작은 묘목들을 추가. 땅을 다듬으니 한결 더 초췌해 보인다. 렌더가 후져보이는 것은 EEVEE이기 때문이다.(위의 스샷은 Cycle)

2.24

원경을 AI돌려서 채워넣고, 나머지 배경을 최종 데이터로 베이킹 중… 타임오버.

2.25

뭔가 횅-하다.원근도 별로 없는데 길을 너무 넓게 만든 것 같기도 하다. 거의 끝났지만, 아직 일부 디테일이 조금 남아있다.

2.26

어셋으로 받은 풀이 사용하는 내내 에러를 내거나, PSD용량이 너무 커지는 버그가 있었다. 세이브 에러가 나지 않았다면 몰랐을 것이다. 용량이 크면 저장이 되어도 유니티에서 실시간으로 갱신되지 않아 작업이 불편하다.

회사 지인이 해결책을 찾아주어 공유

https://bbirukim.tistory.com/entry/%ED%8F%AC%ED%86%A0%EC%83%B5-PSD-JPG-PNG-%EC%9A%A9%EB%9F%89-%EB%BB%A5%ED%8A%80%EA%B8%B0-%EB%B2%84%EA%B7%B8-%ED%95%B4%EA%B2%B0%EB%B0%A9%EB%B2%95

포스트 프로세스는 현재 메인렌더러 피처에 넣어서 레벨별로 켜고 끈다. 볼륨이 스테이지에 귀속되지 않고 메인렌더러 피처에 기생하고 있는데, 별로 좋은 방법같지는 않다… 언리얼에는 그냥 볼륨을 추가해주면 되는데 유니티에서는 등록에 일련의 과정이 필요한 모양이다. 당장이야 스테이지가 몇 개 안되니 이렇게 쓰더라도 추후 개발할 때는 자세히 알아보는 편이 좋겠다.

어쨌거나 완료! 다음은 벨의 배경이다.

대저택”의 8개의 생각

  1. 저는 GGST처럼 “벽 깨기” 기술을 추가할 생각이 있는지 물어보고 싶었습니다.

      1. 맞아요! 앞으로의 게임 업데이트에서 더 많은 변경과 메커니즘을 만들 수 있어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