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5
오로라의 컨셉은 조금 변했다. 원래 가방에서 나오는 것은 각종 총기 및 무기였고, 이에 따라 원거리 캐릭터로 구상했었으나, 잡기 캐릭터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노선을 변경했다. 본체는 약하지만 뒷팔이 힘쎄고 강하니까! 하지만 뜻밖에 가방의 이미지가 너무 안잡혀서 몇 번을 갈아엎었는지 모른다.

10.26
이제 모델링에 들어가보자.
모델링을 할 때 명심할 점. 흐름 먼저. 모양은 나중에.

이번에는 러프 모델링을 우선 뽑아본다. 비율보기가 상당히 좋다. 진작에 이렇게 할 걸!

디테일 작업 중.


10.28
누드모델이 힐을 신은 키가 기준이 되다보니 생각보다 많이 줄였다. 무려 145cm.
아마 등장인물 중(추후 등장할 사천왕을 포함해서) 가장 작은 캐릭터가 될 것이다.

10.29~30
감기때문에 작업을 못했다. 아이고오
10.31

이거 전에 오로라 작업할 때도 느낀 거긴 한데… 뒷면 잘 뵈지도 않을 거에 디자인을 쓸데없이 많이 해놔서 손해보는 느낌이다. 시간만 많이 들고.

아톰다리 뒷모습 실루엣이 예쁘게 잘 나온 것아 뿌듯하다. 애니할 때 어떻게든 뒷테를 보여줘야겠다.

로봇팔을 만들자.
티스토리는 글을 쓰고 그림을 붙이는 게 자연스러웠는데, 워드프레스는 반대로 하는 편이 보기에 좋다. 익숙해지자.
11.01

손가락을 만드는 것은 늘 어렵다. 뜻밖에 고전중.

손설계가 꽤 어렵다.
11.2

러프모델링은 대강 끝났으니 이대로 정리를 해보자.

영차영차 정리 중

손을 정리하자.
옷 모델링이 디테일은 다 챙기면서 폴리곤도 많지 않아 보여서 작업흐름이 궁금합니다.
로우폴리로 큰 형태를 만들고 섭디바이드 해서 스컬프팅으로 디테일을 추가하시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래번님. 제가 스컬프팅을 못해서 말씀대로 로우폴리 모델링 후 섭디해서 마무리합니다. 이 쪽이 툰렌더링에 더 어울리기도 하고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꾸준히 개발하시는 모습이 저에게도 힘이 됩니다.
별 말씀을요.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