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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2

프로젝트 478 제작일지 #12 1.22 로우 포니테일 형태. 뚜껑머리를 그리는데 뜻밖에 오래걸렸다. 1.24 머리카락 세팅이 단순노가다 작업인데 양도 많아서 스크립트를 만들었다. 맥스 스크립트가 얼마나 거지같은 것인지는 모르겠는데, 레퍼런스는 확실히 거지같다. (심지어 함수 설명이 빠진 것들도 있다!) 1.26 스크립트에 버그가 좀 있었지만 완만하게 해결. 포니테일의 길이를 위아래 같게 했더니 실제 꼬리머리를 내렸을 때 아랫부분이 더 길어 보기 싫은 현상이 있었다. 스크립트를 좀 더 일찍 만들걸 그랬다. 반자동이긴 해도 확실히 재작업에 부담이 덜하다. 정말 정직하게도... 본을 쓴만큼 더 좋은 퀄리티를 보여줘서.... 안쓸수도 없고..하.. 1.27 바람이 부는 어느 날. 1.28 포니테일 완료. 이제 단발머리를 어떻게 양산화할 것인.. 2021. 1. 22.
프로젝트 478 제작일지 #11 1.7 FallOff맵을 이용한 림라이트, 헤어링 테스트 결과, 쓸만하지 않다는 결론. 림은 너무 기계적인 느낌이 나고, 링은 정교함이 떨어진다. 자연스러운 흐름과 디테일한 표현 중 선택해야 하는 상황. 어차피 둘 다 단점이 있다면 쓰기 쉬운 편이 좋다. 그냥 그리자. 머리카락 양산을 위한 모듈화 중. 1.8 머리카락을 다시 제작 중 . 기존의 모델링이 앞머리가 너무 아래에 내려와있었다는 지적이 있어 이를 올려주고 머리카락을 좀 더 풍성하게. 해당 머리를 제작할 때 실제 사진을 보고 모델링을 했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캐릭터'라는 사실을 염두했어야 했다. 추가로 모델링 방식을 변경. 쉘을 적용한 두께를 굳히고 크리즈로 엣지를 살려 후처리를 하기보단 플랜상태에서 그냥 폴리곤을 더 쓰는 방식(내가 왜 컴퓨.. 2021. 1.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