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에 해당되는 글 4건

  1. 2020.12.20 프로젝트 478 제작일지 #10 (4)
  2. 2020.12.20 테스트 원고 #2 (6)
  3. 2020.12.15 프로젝트 478 제작일지 #9
  4. 2020.12.02 프로젝트 478 제작일지 #8 (2)

12.20

테스트원고 #2 완료.

생각보다 변수가 많아서 힘들었던 작업.

자, 이제 다음작업은 뭘 할까.

 

12.21

프로토에게 새 몸을 줄 시간이야.

소녀 모델의 키는 160cm, 소년 모델의 키는 그보다 조금 더 키운 166cm

사람의 몸이 거의 비슷하게 생겨서 다행이다. 아직 맵그리기도 전인데 그냥 써도 될 것 같잖아.

12.22

오늘은 스킨 작업. 그래도 기존몸에서 스킨값을 가져오니 조금 덜 귀찮다. 

12.23

원고 결과, 표정에 그렇게까지 힘을 쏟을 일이 아니라는 걸 깨달았다. (표정의 어색함을 보정하기 위해선 그리는 게 가장 빠르다!)

얼굴만들기 스크립트가 잘 작동되어 다행. 이걸 손으로 하려면 꼬박 30분은 걸린다.

그리고 성인남자 제작 돌입. 스킨작업이 젤 귀찮다...

작품명 : 동안을 가진 남자.

12.24

새로운 머리를 만들다 든 생각이... 아무리 봐도 저 뒤통수가 크지 않은가...

해서 봤더니 그런 것 같다....싶어서 내일 다 수정키로. 대공사다.

12.25

뒷통수 크기를 좀 줄였다. 언제나 그렇지는 않지만, 대공사라고 생각해서 각오하고 덤비면 뜻밖에 싱거운 작업일 때가 많다. 늘 마음가짐이 중요한 것.

메리 크리스마스!

군바리도 기본형은 완성

12.26

표정작업 중 아이가 깼다. 

 

12.27

낮잠을 과하게 잤는지 밤에 잠이 안와서 밤에 작업. 벌써 새벽2시..으

빨리 자자.

12.28

성인 여자 제작. 마블러스에선 가슴이 조금만 커도 옷맵시가 예쁘게 나오지를 않는다. 

그런데 샷찍어놓고 보니 그게 문제가 아니다...팔이 너무 얇은걸.

12.29

성인여자도 완성.

그리고 그 어머니

12.30

현재의 성인남자는 20대정도까지만 커버할 수 있다...좀 더 나이가 든 경우 턱이 길어야 한다.

만들고나니 여자캐릭터도 턱이 긴 모델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

2021.1.2

처음엔 소년과 청년의 두상이 비슷하다고 생각했는데 나열해놓고 보니 꽤 다르다.

올해는 1화를 업로드하는 것을 목표로!

 

1.3

청년/중년의 두상을 좀 더 길게 수정.

SVN은 나 혼자 쓰는데도 구버전이라 커밋을 못하니 업데이트를 받으라고 할 때가 있다. 이거 뭐지? 무서워...

 

아줌마 제작돌입. 머리카락 최고난관! 저 뽀글파마를 어찌만들지.

1.4

여자 두상 3개도 완성

Posted by 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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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ㅇㅅㅇ 2020.12.25 20: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즈님 화이팅

  2. ㅇㅅㅇ 2020.12.31 23: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즈님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테스트 원고 #2

프로젝트478 2020. 12. 20. 08:49

썸네일용

 

Posted by 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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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아라 2020.12.20 11: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흥미진진

  2. 정쩜백 2020.12.20 16: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개쩐다!

  3. 노란곰 2021.01.19 20: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교실배경 탐난다.

12.15

여전히 테스트원고 #2번 제작 중. 스크롤이 길어져서 리셋.

12.16

"하아. 언제 끝나냐고."

12.17

어설픈 건 그냥 3D라서기보다 포즈의 문제일 때가 많다.

12.18

대사처리 시작. 이제야 더 만화다워 보인다.

Posted by 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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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2

스크립트가 의상을 불러오면 전체 캐릭터들의 키를 당겨버리기 때문에 엄한 캐릭터의 모션이 깨지는 현상이 있다. 의상을 불러올 때 캐릭터별로 키를 옮겨주는 기능이 추가되어야 한다.

에라이

12.03

뜻밖에 스크립트 수정을 한 번에 성공했다. 버그없네..이상하다..

카메라가 태양볕 아래 있다면 기존의 방법으로는 얼굴을 제대로 표현할 수 없다.  전체적인 조명을 좀 더 어둡게 맞추고 렌더를 걸어야 한다. 

 

12.04

오늘따라 애가 일찍 깼다. 빨리 어린이집 가라. 너.

 

12.05 ~ 12.06

액체의 표현을 어디까지 할 것인가 연구하다가 렌더링에 시간을 다 잡아먹는 사태가.

 

12.07

액체가 문제가 아니고 우유와 쿨피스팩을 너무 대충 그려놨더니 디테일을 잡아주는 부분이 없어서 컷이 전체적으로 허접해보이는 문제가 있다. 상표를 어느정도까지는 표현해줘야 할 것 같다. 역시 ... 좀 비어보인다. 

12.8

렌더링 전에 신경써야 할 게 많다 싶어서 리스트화시켜봤더니 9개나 된다. 이걸 머릿속으로만 실행하고 있었으니 당연히 빼먹는 게 있고, 그럼 당연히 렌더를 다시 걸게 되고, 그럼 당연히 시간이 늘어지지... 하는 김에 포토샵 작업 체크리스트도 뽑아보니 이것도 5가지 정도 된다. 이것도 적지 않다.

상표는 효과가 있다. 학급 게시판이나 시간표에도 글씨를 추가하는 편이 좋을 것 같다.

12.9

며칠 째 쿨피스 따라먹는 중

12.10

얼음잔 테스트. 반짝반짝 예쁘긴 한데 지나친 디테일이 만화스러움을 좀 깎아먹는지도 모르겠다.

12.11

AO의 합성방식을 LinearBurn에서 Soft Light로. 레시피는 밝기 +40, 이후 -50

테스트하느라 시간이 다 갔다. 아깝

 

12.12

4번 캐릭터에게 키가 연속해서 생성되는 문제가 있었다. 이렇게 되면 맥스에선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마블러스에서 데이터가 깨진다. 스크립트가 의심되는데 뭘 어떻게 한거지...? 이번엔 그냥 데이터를 리셋해서 해결하기로 한다.

그건 그렇고 이제 좀 먹자. 얘들아

12.13 ~ 12.14

새로운 이슈가 나타나지 않았다. 그저 작업. 

아침빵이 상했는지 아닌지 긴가민가했지만, 그냥 먹었다.

반복되는 것 같지만 조금씩 다른 하루의 연속.

 

Posted by 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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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엘레봉 2020.12.04 17: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멋지네요.
    간츠 작가가 3D로 만화를 그리던데, 이건 거기서 한층 더 진화한 기법 같습니다.
    원화는 화풍대로 렌더링만 되면 데이타 구축 이후로 원고 작업 시간 단축이 될 것 같네요.
    이대로 대박 나서 캐릭터들 모델링 기반으로 버추얼 유튜버로도 진출하고 아이돌도 되고 막

    • IX 2020.12.04 19:00  댓글주소  수정/삭제

      오. 오랫만이예요.
      테스트원고#1보신 분들도 버추얼유튜버 이야기하시던데 대세인가 봅니다. 하지만 방송사고 나서 순간적으로 얼굴공개되고 오열하는 덕후들과 함께 묻히는 것이 수순이라면 시작도 하지 않겠습니다! (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