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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황

블렌더 학습 중

by IX. 2022. 3. 25.

3.25

이야... 잘 만들었다.

 

3.26

윌리스와 그로밋에서 본 거 같은데

3.27

그냥 아저씨

3.30

툰셰이딩 연구용 흰둥이 제작

모델은 웹툰할 때 사용하려 했던 여자모델인데 인게임에서 사용하기 위해 폴리곤을 줄였다.

그리고 그걸 하는데 3일이 걸렸다....블렌더가 아직 손에 익지를 않은 듯

사실 리토폴로지 이후 쉐이딩이 그리 마음에 들지는 않았다. 폴리곤 12000개 정도로는 여전히 부드러운 셰이딩이 나오지 않아서 폴리곤을 더 써야 할까? ... 싶은 마음이었는데 오늘 아침 출근하며 불현듯 든 생각...아! 노말맵!

그냥 노말맵쓰면 되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어 적용해볼 예정. 사실 안쓰면 더 좋고...

 

와. 웨이트값 기반 모디파이어 되게 좋네요! 블렌더 만세!

머리 1차 완성. 그라데이션 램프로 보는 단순 툰셰이딩.  쓸만한 게 못되는구나.

 

3.31

맵 조금, 셰이딩 조금.

바뀐 티스토리 UI 관리자 모드 한참 찾았네..

4.1

머리카락 프레넬 추가하고 얼굴의 노말을 임의 조절.

블렌더의 셰이더에선 정점의 위치를 조절할 수가 없다는 걸 깨달았다.

그렇다면 아웃라인 셰이더도 만들 수가 없는것이다... 흐음. 블렌더에선 그냥 느낌보는 선에서 그쳐야 할까.

성형 계속 성형

4.2

블렌더의 리기파이 세팅은 맥스의 바이패드에 비해 굉장히 유연하다. 허리뿐 아니고 팔다리도 쭉쭉~ 

본이 이렇게 유연할 수 있다니. 이것도 모자라서 본자체가 휘어지는 기능도 있다.(밴디본)

다만 애니메이션 편의성과 데이터 최적화면에선 바이패드를 못쫓아간다.

다른 건 몰라도 애니메이션을 하기엔 확실히 바이패드가 편하다.

이것때문에 잠깐 맥스로 다시 회귀할까 생각했던 적도 있지만,

그러기엔 블렌더에 좋은 기능이 많고, 빠르다.

 

4.3

셰이프키 제작 중.

맥스의 모핑과 비슷한 기능인데, 편의성 면에서 비교가 안된다.

점 하나만 합쳐도 데이터를 전부 망가뜨리던 행패를 부리던 맥스와는 달리,

블렌더는 어지간한 칼질에도 셰이프를 잘 유지해준다.

게다가 미러기능까지 지원한다!

맥스는 이제 기존 데이터 익스포트할 때만 켜야 할 듯.

4.4

목표했던 표정들도 완료.

댓글14

  • Favicon of http://https://m.dcinside.com/board/hit/16876 icekiss 2022.03.25 20:01

    이즈쿤....! 각코이....!
    답글

  • Favicon of http://https://m.dcinside.com/board/hit/16876 icekiss 2022.03.25 20:06

    근데 전 지블도 맥스도 어려워서 포기하게 되던데 흑흑.
    요즘 프로그래머들도 블렌더를 하더라고요.
    좋은 툴이긴 한가봅니다.
    답글

    • IX. 2022.03.26 15:38

      좋은 툴입니다. 헌데 그것보단 그냥 공짜라서 쓰는 듯

  • Favicon of http://https://m.dcinside.com/board/hit/16876 icekiss 2022.03.25 20:06

    또 두개씩 달렸군요... 이게 내 열정인가...
    답글

  • Favicon of http://https://m.dcinside.com/board/hit/16876 icekiss 2022.03.25 20:34

    이왕 잘만든거 미간에 수염도 좀 달아주세요
    답글

  • 지나가다 2022.03.26 21:31

    멋집니다요!!!
    저는 블렌더… 단축키랑 뷰가 영 익지 않아서 설치만 해두고 묵혀버리고 말았습죠…
    답글

    • Favicon of https://ix9.net IX. 2022.03.27 08:40 신고

      맥스와 많이 다르긴 합니다만,
      이게 또 손에 익으니 맥스가 불편하게 느껴지더랍니다.

  • 지나가다 2022.04.01 15:51

    앗 이즈님 셰이더 작업하신거 진짜 멋져요!!!
    답글

    • IX. 2022.04.01 20:01

      아. 감사합니다. 셰이더는 블렌더가 만든 거예요. ㅎㅎ 아웃라인 안되는 가 보고 짜게 식음. 유니티를 기약해야겠어요

  • 로딘 2022.04.03 13:18

    뭐여? 블로그 스킨 바껴서 잘못 온 줄 알았네.

    아웃라인은 일케절케 하면 된데여. 빠팅! :p
    https://www.youtube.com/watch?v=usyO658Ag_M
    답글

    • IX. 2022.04.03 13:44

      아. 한교수 나도 좋아해. 이 사람 되게 이론적으로 설명 잘해준다.

      하지만 난 메쉬복사 안하고 셰이더차원에서 윤곽선을 부리고 싶다는 것. 원본메쉬 수정이 잦아서 그 때마다 메쉬복사해주기가 심히 귀찮음.

  • 아라 2022.04.04 03:45

    블로그 스킨 뭐임.. 해킹인가?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