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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이야기/Vella

프로젝트 벨라 제작일지 #2

by IX. 2022. 1. 2.

1.2

오래된 버그를 잡고, 코드를 좀 더 간결하게 리팩토링.

캐릭터 체인지 구현(저기 아래 보이는 동그라미!)

DOTween의 편의성에 놀라는 중. 그냥 생각했던대로 하면 된다?! 

제작자에게 압도적 감사. 흑흑

1.3

거인을 구현. 특별한 특징은 없고 그냥 큰 놈.

플레이어 사망시 잠깐 정지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 지 모르겠다...일단 잠.

1.4

캐릭터 사망 구현.

 

1.5

적들의 총알을 구현. #1

DOTween이 중복될 경우, 궤적이 변하는 버그가 있다.

풀에서 꺼내쓰는 애들의 트윈을 초기화시켜주어야 한다. 이걸 알아보자.

1.6

코드를 짜다보면 몇시간 고민-고민-고민 끝에 한 줄 추가로 모든 게 끝나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땐 참 허무하면서 기쁘다.

방패병, 시간정지 구현.

1.7

프레임 레이트가 떨어지면 아이템 드랍속도가 변하는 문제가 있어서 내친김에 Dotween으로 처리했다가 이것도 좀 문제가 생겨서 되돌렸다. 난 역시 코루틴이 싫다! 

 

1.10

잠시 볼 일이 있어서 3일 농땡이.

아이템 드랍방식을 완결짓고 포션사용 구현

 

1.11

주변이 폭발할 때 겁을 먹고 피하는 몬스터를 구현.

사소한 걸 하나 바꾸기 위해 전체코드를 뒤엎는 일이 계속되고 있다. 어쩔 수 없지

1.12

[뒤로 가기]를 구현.

...하기 위해 꼬리에 꼬리를 무는 리팩토링. 별 거 아닌 것 같은 놈이?!

이후 아랫집 인테리어 공사로, 소음을 피해 5일간 본가로 피신.

뭔 철거를 3일이나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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