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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478

프로젝트 478 제작일지 #24

by IX. 2021. 10. 1.

10.1

배경과 합쳐보기.

문제가 아주 많다.

 

10.2

원하는 비주얼이 완전 인테리어풍도 아니고, 그렇다고 툰렌더도 아닌 어중띤 형태라 컴퓨터가 고생이 많다.

시행착오를 겪는 중. 

10.03

어..음... 상-당히 번잡시러운데?!

10.04

실험을 거듭할 수록 점점 더 번거로워지는데...?!

 

인물 

Lighting : Multiply 50%

AO : 그대로

 

배경

Lighting : Multiply 100%

AO : 밝기 어둡게

셰도우 부분의 컬러레인지 색변환.

 

10.05

옷감의 입자크기가 10이하가 되면 컴퓨터가 비명을 지른다. 하지만 5이하는 되어야 좀 봐줄만하다. 타협하지 않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어떻게 화해시키지? 싶어서 입자크기는 12정도로 타협하고 맥스에서 스무스를 주자.

허나 주름이 반듯하지 않다는 문제가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리메쉬를 한 번 해주자.

하지만 이것 또한 약점이 있으니, 옷감 경계선이 깔끔하지 않은 것이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하라면... 리메쉬쪽이 좋겠다.

 

결론은 입자크기 12 + 리메쉬 + 스무스. 

 

그리고 한참 헤매어 만든 스크립트 2개. 

아오.. 맥스 스크립트 레퍼런스는 정말 불친절하다.

덕분에 3D작업은 하나도 못했네.

10.6

배경 창문으로 보이는 환경맵 처리, 집안 구석구석에 크롬재질을 설정.

10.7, 10.8

배경 어셋 최적화 스크립트에 전념.

평면적인 실내씬에 비해 야외씬은 또 설정해야 할 값들이 많이 다르다.

그건 그렇고 어셋 참 잘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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