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

며칠간 게으름.

남자머리 들어가니 통 진전이 없다.(의욕이 안난다...)

렌더테스트

3.24

올백머리는 저------기 멀리 엑스트라로만 배치해야할 정도로 퀄리티가 저조.

비중이 있을 경우 다시 만들어야겠다. 뜻밖에 저게 생각보다 어렵네..?!

제작방식을 실루엣에 치중한다면 당장 모델링할 때야 편하겠지만, 렌더링시에 상당한 댓가를 치루어야 할 것이라고 예상했고, 그 생각은 크게 빗나가지 않았다. 다만 리터칭이 어려울 거란 생각은 빗나갔다. 생각보다 쉽다?!

3.26

머리 모델링은 와이어 흐름을 잡으면 70%는 됐다고 보면 된다. 

점땡긴지 10년이 넘었는데도 매번 이게 어렵다. 

3.29

아저씨 캐릭터가 메인이 될 일은 없는 프로젝트. (기껏해야 주인공 아빠정도로만 나오겠지.)

그렇다고 해도 마음에 안드는데... 아저씨 그리는 법을 좀 더 공부해 봐야 할 것 같다.

일단은 물량을 뽑은 후.

3.30

최고 난이도라고 생각했던 아줌마 뽀글 파마는 뜻밖에 쉽게 만들어졌다. 

그것도 꽤나 마음에 드는 퀄리티로!

4.12

의욕이 꺾여 완전히 길을 잃었다.

새 판을 짜야 한다. 

그 와중에 문득 생각난 유리렌더 테스트.

반사는 1번, 굴절은 2번이 적절해 보인다. 기록해 두자.

 

4.18

회사 프로젝트를 완결지을 때까지 무기한 연기.

지금은 작업시간이 나면 유니티를 켜야 할 때.

Posted by 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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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엘레ㅂ 2021.05.11 19: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니티...잠재력이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영화까지 만들 엔진일 줄은 몰랐습니다.
    늘 느끼는 거지만 참 말랑말랑한 질감을 뽑아 내시는군요.

    • Favicon of https://ix9.net IX. 2021.06.07 09: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영화요? 네?!
      영화를 만들어요? 유니티로?!
      대단하네요.
      역시 툴은 툴일 뿐. 사용자가 중요한 거군요.

    • 엘레봉 2021.06.16 08:57  댓글주소  수정/삭제

      https://unity.com/madewith/adam

      디스트릭트9 으로 유명한 닐블룸캠프가 단편영화들을 만들었더라구요. 극장 개봉은 아니고 단편들 몇개 만들어서 호응이 좋은 건 영화하 해본다는 프로젝트라나요?

      글고보니 요샌 언리얼 엔진도 영상 촬영에 쓴다고 하더라구요.
      예전처럼 그린스크린 위에서 촬영을 하는 식이 아니라, 스튜디오에 큰 곡면 스크린을 쫙 깔고, 언리얼 엔진으로 배경 실시간으로 돌리면서 촬영을 하나 봅니다. 앵글 구성을 훨씬 효율적으로 한다나요?
      https://www.unrealengine.com/ko/solutions/film-television

      놀라운 세상입니다!

    • IX. 2021.06.17 23:51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아담이 그런 프로젝트였군요. 그냥 게임 트레일러인 줄 알았는데, 심지어 실시간...? 언리얼이야 그렇다쳐도 유니티까지... 이제 엔진 구려서 퀄리티 못낸다는 소리는 진짜 핑계일 뿐이네요.

      세상이 너무 빨리 변합니다. 사실 따라가길 포기한 지는 좀 됐지만, 그렇다고 해도 너무 빠르네요.

  2. Favicon of http://blog.naver.com/yingbbang icekiss 2021.05.22 15: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오래간만에 왔더니 훌륭한 게시물들이 넘나 많이 올라와있네요. 랜선제자는 신나게 여러번 봤습니다 ^_^ 3D로 렌더링된 만화를 보니, 아~주 예전에 이즈님의 까만 배경, 형광색 연두 폰트글씨체였던 홈페이지에 연재되던 만화도 팬심으로 즐겁게 봤던 추억이 떠오르네요. ㅋㅋㅋ 그때도 멋있다고 느꼈지만, 이런 게시물 보면 변함 없이 멋지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게시물 작성해주시는게 제겐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모릅니다. 무리 하지 마시고 체력안배 잘 해주세요~! 늘 응원합니다.

    • Favicon of https://ix9.net IX. 2021.06.07 09: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이건 일종의 실험이고, 실패할지도 모르는겁니다. 단가가 안나오면 바로 때려칠 마음의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어쨋거나 힘이 나는 멘트 고마워요!

  3. Favicon of http://blog.naver.com/yingbbang icekiss 2021.05.23 15: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작년에 알게된 흥미로운 기술이 떠올라서 메모 해두고 갑니다^^!
    (워낙 유명한 작품이라서 이미 이즈님도 아실 거 같지만요)
    https://m.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752534&no=1&seq=
    웹오픈지엘을 이용한 웹툰 기술이라고 하네용..신선합니다!
    이제 만화를 그린다고만 표현하기는 어렵다는 느낌을 받았네요^_^;;

    • Favicon of https://ix9.net IX. 2021.06.07 09: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크. 이거 굉장하죠. 물론 봤습니다. 봉천동 귀신때도 획기적이었는데 이걸 또 이렇게 응용하는구나 싶어서 놀라웠었어요.

  4. icekiss 2021.06.17 13: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 고급인력이 실험한다는 거 부터가 단가가 안나오는 부분입니다. 시작부터 함정멘트네요.....

    • IX. 2021.06.17 23:57  댓글주소  수정/삭제

      통계적으로 볼 때, 전 이제 소득의 정점을 지나고 있습니다. 50대,60대로 갈 수록 이제 연봉이 깎이는 단계라는 말이죠. 앞으로는 단가가 잘 나올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