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푸

개인작업들 2012. 9. 11. 17:00






디퓨즈 + 스펙,
디자인을 최대한 담백하게.
최대한 움직일 수 있게 설계
등등의 과제를 안고 시작한 망작.흐엉..

블로그엔 맥스파일을 첨부합니다. 요청하시는 분들이 많아서.ㅋ

Posted by 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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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쏭선생 2012.09.14 16: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개한 모델들 다 따운받아서 스맛폰 게임 만들어야지

  3. Favicon of http://blog.naver.com/richman802 2012.09.14 22: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델링 너무 예쁘게 잘하셔서 모아놨다가 모작하고 그럽니다

    요즘 3d 보면 언젠간 2d일러스트도 필요 없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2d쟁이라 잘 모르는데 가끔 사람들 인체 모델링 한거 보면 정말 기똥차게 잘하던데

    그런건 직접 손으로 빚는 건가요? 아니면 기존 샘플을 조금 손보는 건가요?

    그리고 님처럼 모델링 잘하려면 얼마나 공부하면 될까요?

    님도 잘 아시겠지만 그림은 초벌까진 즐거운데 퀄리티 올리는 과정은...

    3d도 노가다는 마찮가진가요?

    그리고 3d하는 제 친구가 모델링은 개나 소나 하는 거고 렌더링이 중요하다고 하던데

    그런건가요? 렌더링은 그냥 광원효과같은 개념 아닌가요?

    궁굼한게 많아서 길어졌는데 용서하세요...너무 부러워서 그만...

    • IX. 2012.09.15 15:09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 반갑습니다.
      음. 2D가 없어지는 일은 없을겁니다.
      3D의 달인들을 보면 모두 손그림을 잘그립니다.
      조형하는 사람들이 2D를 등한시하지 않듯, 3D도 마찬가지죠.

      3D노가다는 2D보다 심해요. 아무래도 한면만 신경쓰는 2D보단, 360도 모두 신경써야 하는 3D가 더 꼼꼼해야겠져.

      친구분의 말씀은, 음. 미술의 3요소인 비례/양감/질감중 하나만 강조하는 것과 같습니다. 당연히 다 중요합니다!

  4. 세이미안 2012.09.17 05: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즈님 블로그는 매번 와서 글만 읽고 가다가 카푸 맥스 파일을 받게 되네요.;ㅁ; 3D 공부중이라 좋은 참고 자료가 될거 같네요 감사합니다 ~

  5. 종원 2012.09.17 17: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오 대인배시여..ㅠㅠ

  6. 간장 2012.10.27 01: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맥스 버젼이 몇으로 작업하셨나요?

  7. 로드넘버원 2012.10.31 02: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감사하다는 말밖에 못하겠습니다 ㅠㅠ

  8. 이동X 2012.11.13 14: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모델링으로 애니메이션 작업한거 블로그나 까페에 올려도 될까요????

  9. 장성대 2012.11.25 22: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파일공유 감사합니다..쉬운일이 아니실텐데..
    회사일 바쁜게 끝나면 애니메이션 예쁘게 잡아서 꼭 보여드릴께요

    • 장성대 2012.11.26 11:26  댓글주소  수정/삭제

      앗..Max 2010보다 상위버전인가 보네요 열리지가 않아서.. 혹시 몇 버전으로 작업하신지 알 수 있을까요?

    • IX. 2012.11.26 12:47  댓글주소  수정/삭제

      2011로 작업했습니다. 한끝차이군요..!

  10. 장성대 2012.11.26 15: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11. 한랭 2013.03.01 02: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굉장히 깔끔한데도 표현력이 좋으세요^^

    궁금한거 하나만 질문드릴께요~

    저도 맥스배우고있는데 혹시 동그란 원(구)같은건 언랩uvw를 어떻게 쪼개서 펴주는게 좋을까요?

    체커패턴이 고르게요~ 어렵더라구요ㅠ

    • IX. 2013.03.03 23:48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 캐릭터는 눈모양이 잘 보이는 것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planner로 폈습니다만,
      지구본같은 정교하고 고른 모양이 필요하다면 바나나껍질처럼 펴야겠죠.
      상황마다 다를듯 싶어요 ㅎㅎ

  12. Favicon of http://blog.naver.com/firely07 ssuk 2013.03.04 08: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이리저리 다니다가 우연히 들어오게 되었는데 엄청난 작품들이 많네요.ㅠ ㅠ

    우선 자료 공유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구요!

    근데 헤어표현은 어떻게 하면 잘할수 있을까요?? 늘 헤어때문에 고민이 많아요..ㅠ

    IX님은 헤어표현두 깔끔하시구 이쁘게 이쁘게 표현잘하시는데..ㅠ

    지금 작업중인 아이가 있는데 헤어때문에 그렸다 지웠다를 반복하구있어요.ㅠ

    혹시 시간이 괜찮으시면 제 블로그에 "ing"란에 있는 작업물의 헤어표현에 관한 조언좀 듣구싶어요.ㅠ

    이리저리 아무리 돌아다녀두 헤어표현에 대해 먼가 아 이거다! 하는 튜토리얼두 없구.ㅠ

    늘 헤어표현하다 좌절하는 제가 너무 속상하네요.ㅠ 조언좀 부탁드려요.ㅠ ㅠ

    • IX. 2013.03.05 13:41  댓글주소  수정/삭제

      감사합니다 :)
      헤어표현은 알파와 명암을 동시에 볼수 없어서 어렵죠..
      제 경우는 명암표현보단 알파맵의 모양에 더 시간을 많이 들입니다.
      저도 꽤나 많이 수정을 보기 때문에..
      괜찮은 모양 나올때까지 그려보는 방법밖엔 없는것 같아요.
      알파를 그리는대로 뚫리는 것이 바로보이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을텐데요.
      공학이 좀 더 진보하길 바라는 중입니다. ㅠㅠ

  13. zzang 2013.10.15 22: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매번 와서 님께서 만드신 작품 감탄하며 보고 가곤 합니다.
    님께서 학원강사 시절 가서 배우고 싶었는데
    때를 놓치게 되서 안타깝네요.
    지금은 애니메이션 공부 시작 하려고 하는데
    님께서 만드신 작품을 써보고 싶어서
    감사한 마음으로 받아갑니다.
    앞으로도 좋은 작품 구경하러 오겠습니다.

    • IX. 2013.10.15 23:55  댓글주소  수정/삭제

      고맙습니다.도움이 되었다니 저도 기쁘네요
      좋은 작품 나오길 기대합니다. :)

  14. 2014.07.16 18: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15. 바이패드 2015.06.20 15: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 취준생 입니다^^

    모델링이 이뻐서 그러는데 애니메이션 포트폴리오의 모델링으로 써도 될까요?


  16. Favicon of http://blog.naver.com/bastian123 애니취준생 2015.07.01 21: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애니메이터 취준생인데 캐릭터 부탁드려도 될까요ㅠ?

    bastian123@naver.com 으로 혹시 가능하시면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

  17. 케첩라면 2015.07.10 15: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링크따라 여기 까지 왔네요 잘보고 갑니다~모델링 잘쓰겠습니다~~ㅎㅎ

  18. 진용현 2015.07.10 17: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애니메이터인데 연습용으로 모델링좀 업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9. 바이패드 2015.10.23 10: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캐릭터로 포폴 만들어서 취업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20. CharmingKU 2015.12.29 16: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캐릭터 보고 모델링에 많은 변화가 왔어용! >_<)
    그리고 부족하지만 현직 모델러로 일하고 있습니당!
    존경합니당!

  21. 머트리얼문의 2021.01.19 22: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머트리얼에 스펙큘러 레벨의 맵은 어떤것을 표현한건지 궁금하여 문의 드립니다.
    3D입문한지 한달 된 초보자입니다.

    • IX. 2021.01.22 09: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단순히 빛을 받았을 때 얼마나 밝게 빛나는가?의 정도를 표현한 것입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