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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이야기/그외

IX-Rush

by IX. 2012. 8. 16.

IX-Runner가 망한 후에, 이걸 이용해서 뭐 다른걸 만들 수 없을까?

하고 고민하다가 만들었던 물건입니다.

프로토타입수준이라 별로 볼거리는 없네요. IXRunner에 비해 그래픽이 좀 더 향상되었다는 점?

시기가 4월쯤. 그러니까 드래곤플라이트를 만들기 전이라 좋은 공부가 되었다고 볼 수는 있겠습니다만,

지금와서 생각하면 이것도 크게 재미있진 않았던 것 같아요.

핵심기능이 구현되었더라면 좀 달라졌을까요.



게임방식은 그냥 뛰는겁니다. 

장애물 피하고 동전먹고, 여타 달리기게임의 룰과 비슷하죠.



이 프로젝트를 하면서 그래도 얻은 것이 있다면 배경이었습니다.

배경을 좀 더 쉽고 빠르게 그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죠.

같은 패턴을 여러개 복사해 붙이는 방법으로요.

드래곤 플라이트의 배경도 같은 방법으로 그렸습니다.

무식하게 다 그리는 것이 퀄리티는 가장 좋겠지만 시간대비효율이 안나서 방법을 고민중에 있었는데,

괜찮은 해결책을 발견한 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그린게 아깝긴 하므로 배경은 언젠가 사용하긴 할 것 같습니다.


주로 L사장이 바쁠 때가 많기 때문에 제가 이것저것 일을 벌리는 편인데, 이것도 그중 하나였습니다.

기획은 Jetpack Joyride라는 게임의 짭퉁이었죠.

달리다가 아이템을 먹으면 변신합니다. 동물로요.

그래서 처음엔 이 게임의 이름도 '드루이드'였죠.

소재의 비주류성이라는 이유로 폐기되었습니다만..


어쨌거나 변신을 한 다음엔 그 캐릭터 고유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곰은 '짓이기기'라든가, 치타는 '질주'라든가 하는것들을 사용할 수 있죠

( 아아, 와우는 좋은 게임입니다 !! )


그렇게 해서 더 멀리가는 랭킹을 재는 게임이었습니다만,

드래곤플라이트를 만들게 되면서 완전히 잊혀졌습니다.

저희 팀엔 그렇게 잊혀진 게임이 꽤 많습니다. 그리고 나중에도 안만들것 같긴 합니다.

개발에 '나중'은 없거든요. '나중에 만들자'라는 말은 '안할거니까 포기하면 편함'이라고 해석하면 됩니다.




댓글6

  • 싱싱한 왕통닭 2012.08.16 20:22

    이즈런너가 예상외로 매출이 안좋았나 보군요..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수작이라 여겼는데(14스테이지 이후론 어려워서 손대기가 좀 힘들었습니다만..)
    앞으로는 꾸준히 사드리겠습니다. 사실 스팀 덕후라 요샌 게임이고 소프트웨어고 정품 안사면 못배기겠더라구요.
    답글

    • IX. 2012.08.17 05:19

      저희도 최선을 다해 만들었습니다. 꽤 재미있다고도 생각합니다만... 아이폰게임시장은 훨씬 단순한 게임을 원하더군요.

      저희도 작품성 추구하다 굶어죽고 싶진 않으니 당분간은 단순한 게임위주로 작품활동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쨌거나 고맙습니다.!

  • 노란곰 2012.08.17 02:08

    빛방 소개로 왔는데 여기 짱재밌다. 구독할게 !!ㅇㅇ
    답글

  • ix-러너 막보스 공략좀 ㅠㅠ 2013.01.07 21:58

    최근에 2$ 주고 즐겁게하고있는데요..

    16탄에서 보스 어케 꺠나요 -0ㅠ

    어디에도 공략이없는거같고... 보스 2번쨰 페이즈..

    폭탄 위에서 내려오는거... 어떻게 잘떄리면 앞에 대포 떄려주는데

    도대체 규칙을 모르겟어요 알려주세요 ㅠㅠ

    검색해도 관련 블로그나 사이트 나오는데 여기 개발자님뿐이네요..
    답글

    • IX. 2013.01.08 14:57

      아.그거요..개발자도 어려워서 HP3개 끼고 합니다[...]
      2번 페이즈는 폭탄 내려올때 점프해서 스파이크 쳐서 대포를 부수는 건데 2개 모두 부셔야 다음페이즈로 넘어가요.

      바로앞에서 떨어지는 폭탄만 스파이크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구멍에서 나오는 폭탄은 피하셔야 됩니다. 운이 좀 필요하죠.
      폭탄이 꼭 떨어질 때 맞춰서 스파이크치지 않아도 되고요, 떨어지기전에 서서히 내려오는데 그 때 스파이크해도 되요.

      플레이해주셔서 고맙습니다. :)